IT/Etc

Google 계정이 여러 Google Ads 계정과 연결되어 있어 AdMob에 가입할 수 없습니다 => 결국 해결했습니다.......^^

AdMob 가입이 이렇게 어려울 줄은 몰랐습니다.

어쩌다 보니 좀 돌아왔지만 다른분들은 시행착오를 좀 덜 겪으셨으면 하는 마음에 공유합니다.

일단 Google Ads 계정을 만들어서 들어가신 분들은 우측에서 계정추가 + 버튼을 누르면

계속해서 바로 계정이 생성되는 것을 목격하실 겁니다.. 

근데 문제는 생기는건 너무 쉽게 생기는데 이게 삭제는 안된다는 점입니다. (구글에 직접문의해봄)

그런데 제목과도 같이 AdMob에서는 하나의 구글계정에 하나의 Google Ads 계정이 물려있어야 가입이 된다는 그지같은 말을 합니다 ㅠㅠ

그렇기에 저는 아무생각 없이 구글애즈 계정을 3개만든 죄로 2개를 없애야만 하는 상황에 처했습니다.

아무리 방법을 찾아도 적당한 방법을 찾지 못하다가 결국 구글애드 직원과 통화후에 해결책을 알게 되었습니다.

제가 버릴 2개의 구글애즈 계정을 제가 안쓰는 이메일로 물려놓고 분리해내야 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결과적으로 다른 메일 계정으로 구글계정을 하나 더 만들었구요.

그리고 버릴 구글애즈 계정으로 들어가서 

위에 보이는 계정 엑세스 버튼을 눌렀습니다.

그다음 위와 같이 플러스 버튼을 눌러줍니다.

 

마지막으로 위와 같은 순서대로 작성을 해주십니다.

1번에 메일계정 (위에서 말한 다른 이메일 계정) 을 입력한뒤에 관리에 체크를 하고 초대장 보내기를 합니다.

그런 다음에 메일 계정에 들어가면 초대장 메일이 날아와있을겁니다.

그걸 수락한다음에 다시 구글애즈로 들어오셔서 

 

계정 엑세스로 다시 들어가면 이제 2줄로 되어있는 것을 확인하실수 있을겁니다.

그러면 빼고 싶은 메일 계정을 엑세스 권한 삭제하시면 이제 원래 있던 계정에서 다른 메일주소로 분리할수가 있습니다.

혹시 잘 모르시거나 안되시는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